티스토리 뷰

커피

커피 로스팅2- 드럼 로스팅

별쏘 2023. 2. 23. 20:46
반응형

드럼 로스팅은 일반적인 로스팅 방법으로, 원하는 로스팅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가열된 드럼 내부에서 커피 원두를 회전시킵니다. 이 과정은 원하는 로스팅 수준과 로스팅되는 커피의 유형에 따라 10~20분이 소요됩니다.

드럼 로스팅 과정

드럼 로스팅 과정은 각각의 커피 원두가 전반적인 풍미 프로필에 기여하는 여러 단계로 구성됩니다. 이 단계에는 건조, 갈변, 1차 크랙, 현상 및 2차 크랙이 포함됩니다. 건조 단계에서 커피 생두는 약 100°C(212°F)로 천천히 가열되어 남아 있는 수분을 모두 증발시킵니다. 이 단계에서 콩은 노랗게 변하며 풀내음이 납니다. 이 단계는 일반적으로 3~5분 동안 지속됩니다.

 

그 다음은 온도가 약 356~410°F(180~210°C)로 올라가는 갈변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원두는 갈색으로 변하고 고유의 풍미와 향이 발달하기 시작합니다. 콩은 또한 팽창하기 시작하고 이산화탄소를 방출하여 "첫 번째 균열" 소리를 유발합니다. 이 단계는 일반적으로 3~5분 동안 지속됩니다.

 

 

첫 번째 크랙 후

커피 원두가 드럼 로스팅 과정을 거치면서 발생하는 여러 단계 중 첫 번째 크랙 후 단계는 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첫 번째 크랙 후 원두는 이전 단계에서 건조하고 갈색으로 변한 후, 온도가 약 410~446°F(210~230°C)로 올라가며 더 복잡한 맛과 향을 발전시키는 개발 단계로 이동합니다.

 

콩은 이 단계에서 계속해서 어두워지며, 더욱 복잡한 맛과 향을 발전시킵니다. 이 단계에서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방출하며 "두 번째 균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소리는 커피 로스팅의 중요한 지점을 나타내며, 이후의 로스팅 과정에 따라 커피의 맛과 향이 달라집니다.

 

첫 번째 크랙 후 단계는 일반적으로 2~4분 동안 지속됩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마지막 단계는 약 446~482°F(230~250°C)에서 발생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원두가 진한 갈색으로 변하면서, 원래의 풍미와 특성을 잃게 됩니다. 이 지점을 넘어서 로스팅하게 되면 커피가 너무 진해지거나, 맛과 향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드럼 로스팅을 통해 커피를 로스팅할 때는 원하는 로스팅 수준에 따라 로스팅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크랙 후 단계에서는 로스팅 시간을 늘리면 더욱 높은 수준의 로스팅이 가능해지며, 이에 따라 더 진한 맛과 향을 가진 커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럼 로스팅은 원두의 균일한 열 분포와 교반을 허용하여 보다 균일한 로스팅을 제공합니다. 로스팅 과정은 원두커피의 원하는 풍미 프로필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럼 로스팅은 커피 로스팅의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크랙

두 번째 크랙은 로스팅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원두는 계속해서 색이 진해지고 원래의 풍미 특성을 잃게 됩니다. 이 지점을 넘어 로스팅하면 커피가 너무 진해지거나 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로스팅 시간을 늘리면 원두가 더욱 깊은 맛과 풍미를 가지게 됩니다. 특히 이 단계는 다크 로스트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드럼 로스팅 프로세스를 사용하면 에어 로스팅과 같은 다른 방법보다 로스팅 프로세스를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드럼은 원두의 균일한 열 분포와 교반을 허용하여 보다 균일한 로스팅을 제공합니다. 로스팅 과정은 원두커피의 원하는 풍미 프로필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스팅 과정에서 사용되는 온도 및 기타 조건도 풍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로스팅하는 동안 이러한 조건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럼 로스팅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로스팅되는 커피 유형, 원하는 로스팅 수준, 사용되는 로스팅 장비 및 로스팅 중 환경 조건이 포함됩니다. 또한, 로스팅 과정에서 원두의 크기, 밀도 및 수분 함량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변수를 고려하여 로스팅 과정을 조절하면 좋은 품질의 커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드럼 로스팅은 커피 원두를 가열된 드럼 내부에서 회전시켜 로스팅하는 인기 있는 로스팅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원하는 수준의 로스트를 달성할 수 있으며, 로스팅 과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단계는 커피 원두의 전반적인 풍미 프로필에 기여합니다.

 

드럼 로스팅 과정은 로스팅 과정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며, 원두커피의 원하는 풍미 프로파일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스팅 과정에서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높은 품질의 커피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