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

커피의 확산

별쏘 2023. 5. 1. 18:53
반응형

커피의 확산에서 중동 지역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커피는 빠르게 중동 문화에서 일상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중동 지역은 생산, 무역, 소비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커피 하우스는 이제는 사회, 문화적인 중심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동은 오늘날에도 커피 생산, 소비에 있어서 중요한 지역입니다.

 

 

중동에서의 확산

커피는 이슬람 세력이 확장되면서 전 세계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유럽으로 본격적으로 전파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오스만 제국 시절에 일어난 일입니다.

 

이전에는 에티오피아를 통해서만 전해지던 커피가, 예멘에서 14~15세기 무렵 푸피들에게 지크르 시의 졸음방지 목적으로 도용되기 시작

 

습니다. 하지만 이후 커피는 무척이나 인기를 끌게 되었고, 예멘 커피는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예멘 일대에서는 커피가 공급되면서 널리 퍼지게 되었는데,

 

이는 수피 출신 무프티의 파트와를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무프티는 커피가 할랄이라는 인증을 받았고, 이후 예멘 일대에서는 커피가 널리 소비되게 되었습니다. 또한, 커피의 인기는 이슬람 세계에서 시작되었지만,

 

 

 

 

이후 세계 각국에서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생겨났습니다.

 

15세기 말에는 예멘 북쪽의 이슬람 성지인 메카에서 커피가 예배를 드릴 때 졸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목적으로 음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16세기 무렵에는 이슬람 성원의 주변에 카프베하네 즉 커피하우스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알코올을 금하는 이슬람에서는 카프베하네가 여러 의견이 오가는 장소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결국 커피는 이슬람 세계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이후 전 세계에서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생겨났습니다.

 

예멘 커피의 인기는 여전히 높으며,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품종의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멘커피

오스만 제국은 예멘 지방을 통치하면서 이전까지는 주요 작물로 재배되었던 마약성 식물인 까트 재배를 제한했습니다. 대신에 외화벌이에 더 유용한 커피나무 재배를 할당하여, 예멘의 커피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예멘은 세계에서 유일한 커피 생산 국가가 되었으며, 커피 산업은 예멘 경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예멘의 커피는 이슬람 국가 전체로 유통되기 시작했고, 모카와 아덴 항을 통해 세계 각지로 수출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모카커피는 지금까지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예멘 커피산업은 지난 수세기간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예멘 커피의 특징적인 향과 맛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멘 커피 생산지역의 풍경과 문화는 매우 독특하며,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커피 생산은 지속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예멘은 국내 충분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해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농작물의 병해충 등 문제로 인해 생산성이 떨어지고 있다.

 

또한, 예멘 내전의 영향으로 인해 커피 생산 및 유통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처책으로, 예멘 정부와 국제기구들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커피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방안은 다음과 같다

- 커피 생산자들에게 기술적인 도움과 재정적인 지원 제공

- 커피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

- 커피 산업의 다양화를 통한 수익 창출

 

이러한 지원을 통해 예멘의 커피 산업이 발전하면, 예멘 경제는 물론 세계적인 커피 시장도 큰 이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커피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면, 커피 생산량과 품질이 향상되고,

 

예멘 내전으로 인한 어려움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예멘의 커피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