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

카페테라 19 바 Inox 경험기

별쏘 2023. 4. 25. 14:43
반응형

카페테라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스타벅스나 블루보틀처럼 유명하진 않지만 마니아층이 많은 고급스러운 원두커피 전문점이에요.

 

저 역시 테라로사 강릉 본점과 광화문점을 자주 방문하는데요, 이번에 좋은 기회로 인텍스(INTEX) 사의 새로운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인 카페테라 19 바 INOX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커피 머신 카페테라 19

 

우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란 어떤 것인가요?

 

에스프레소 머신은 크게 상업용과 가정용으로 구분됩니다. 상업용은 말 그대로 업소용이고, 가정용은 작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크기의 소형머신들을 의미합니다.

 

아무래도 대형매장에서는 여러 가지 종류의 음료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기계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큰 용량의 고가형 모델을 주로 사용하지만, 가정용으로는 그렇게 까지 비싼 장비까지는 필요 없고 작고 아담한 사이즈로도 충분하답니다.​

 

제품설명

 

이번에 구매한 모델은 ESPRESSO 기능만 지원하는 모델인데요. 그래서 커피 종류는 espresso machine, cappuccino, ground coffee, ese po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espresso machine와 cappuccino를 자주 마시는 편이었어요.​

 

어떤 특징이 있나요?

이번에 소개드릴 카페테라 19바 INOX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19 bar의 압력으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이 숫자는 1kg의 물을 0.5초 만에 밀어낼 수 있는 힘을 의미하며, 높은 압력 덕분에 보다 진한 크레마와 향미를 가진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스팀기능이 있어서 우유거품을 낼 수 있고, 라테아트까지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CB, 세륨, CSA, LFGB, Ul, UR 증명서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브랜드 이름이 HiBREW라는 것도 안심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용량(컵)이 <5 cups="">로 작은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커피를 내릴 때 19 bar의 pump pressure가 적용되기 때문에 향과 맛이 정말 진하게 나와요.

 

그리고 ESE 포드 & 파우더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원두를 갈아 넣지 않아도 손쉽게 커피를 내릴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일단 전원을 연결하면 전면부 디스플레이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예열이 시작되는데요, 약 15분 정도면 준비가 완료되고 이후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추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다만 처음 사용 시에는 약간의 시행착오가 있었어요.

 

설명서 상으론 분명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우고 나서 다시 빼라고 되어있는데 아무리 해도 안 빠지는 겁니다. 알고 보니 물통 뚜껑 부분에 고무패킹이 있더라고요. 그걸 제거해야 제대로 분리가 되고,

 

그때서야 비로소 물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저 같은 실수를 하시는 분이 계실까 봐 적어봅니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해서 일단 얼음컵에 생수를 붓고 거기에 에스프레소를 내려봤어요. 확실히 기존에 쓰던 반자동 머신과는 다른 느낌이더라고요. 훨씬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났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소음이 거의 없다는 거였어요. 조금만 소리가 나도 엄청 예민해지는데, 이건 전혀 신경 쓰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낮이든 밤이든 언제든 원할 때마다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가격대는 ₩138283 ~ ₩221034으로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 수 있어요. 하지만 이 가격을 지불하는 만큼,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 그리고 진한 맛의 커피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완전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구매해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