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xcelsa 커피는 덜 알려진 커피 품종으로 주로 동남아시아, 특히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와 같은 국가에서 재배됩니다. Excelsa 커피의 맛과 향은 독특하고 독특하며 다른 유형의 커피와 차별화되는 향미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Excelsa 커피는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향미 프로필로 유명합니다.

 

과일 향, 꽃 향, 흙 향을 포함할 수 있는 다양한 맛 노트. 커피는 중간 정도의 바디감과 낮은 산도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신맛 또는 신맛으로 묘사되는 풍미가 있습니다. Excelsa 커피에서 발견되는 가장 일반적인 미각 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맛과 향

검은 과일:

Excelsa 커피는 타르트 체리, 블랙커런트, 또는 자두. 이러한 풍미는 Excelsa 커피의 미디엄 로스트에서 다크 로스트 품종에서 특히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흙맛: Excelsa 커피는 가죽이나 담배의 힌트와 함께 흙맛이 납니다. 이것은 커피에 독특하고 스모키 한 풍미를 더해 더 강하고 풀바디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플로랄:

Excelsa 커피는 플로랄 풍미도 가질 수 있습니다. 재스민 또는 라벤더 향이 나는 프로필. 이러한 풍미는 커피에 가벼움과 복합성을 더해 어두운 과일의 강한 풍미와 흙내음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아로마 측면에서 Excelsa 커피는 독특하고 알아볼 수 있는 프로필. 아로마는 복잡하고 다층적일 수 있으며 과일, 꽃 노트 및 흙의 힌트가 있습니다. Excelsa 커피에서 발견되는 가장 일반적인 아로마 노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일:

Excelsa 커피에는 과일 향이 있으며 체리나 자두와 같은 어두운 과일 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로마는 Excelsa 커피의 미디엄 로스트에서 다크 로스트 품종에서 특히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흙향:

Excelsa 커피는 흙향이 나며 가죽이나 담배 향이 납니다. 이러한 아로마는 Excelsa 커피의 다크 로스트 품종에서 특히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Excelsa 커피는 다른 유형의 커피와 구별되는 독특하고 복잡한 풍미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의 짙은 과일 향, 흙내음, 꽃 향이 어우러져 뭔가 다른 것을 찾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복잡하고 균형 잡힌 컵을 만듭니다.

카페인 함량

엑셀사 커피의 카페인 함량은 특정 작물, 로스팅 방법 및 양조 방법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Excelsa 커피 한 잔에는 약 60-10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Arabica 또는 Robusta와 같은 다른 커피 품종에 비해 약간 적은 카페인입니다.

 

그러나 적당한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하고 정신적 각성도를 높이는 데는 여전히 충분합니다. 카페인에 대한 개인의 내성은 다를 수 있으며 카페인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커피 섭취량 및 소비 시기와 같은 요인도 카페인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로스팅 변화

로스팅은 커피의 풍미, 향 및 전반적인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Excelsa 커피 생산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로스팅 과정에서 생두는 가열되어 생두가 친숙한 갈색의 향긋한 커피콩으로 변하는 일련의 화학반응을 일으킵니다. 엑셀사 커피의 경우 로스팅 과정에서 원두 고유의 풍미와 아로마 특성을 살려 자연의 단맛, 산미, 복합성을 강조합니다. 로스팅 과정은 또한 커피의 산도와 쓴맛을 조절하여 균형 잡히고 즐거운 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커피 원두가 로스팅되면서 일련의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처음에는 콩이 수분을 잃기 시작하고 크기가 커집니다.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원두는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하고 이산화탄소를 방출합니다. 열분해로 알려진 이 과정은 커피의 풍미와 아로마 화합물의 발달을 담당합니다.

 

볶는 과정의 여러 단계에서 커피 원두는 고유한 로스팅 수준에 도달하게 됩니다. 맛 프로필. 예를 들어, 라이트 로스트 Excelsa 커피는 캐러멜과 초콜릿의 미묘한 힌트와 함께 원두의 자연적인 산미와 과일 풍미를 많이 유지합니다. 미디엄 로스트 Excelsa 커피는 산도와 바디감이 균형을 이루면서 단맛이 더 두드러집니다. 다크 로스트 Excelsa 커피는 다크 초콜릿과 구운 견과류의 향과 함께 풍부하고 풀바디한 풍미를 가집니다.

 

Excelsa 커피의 로스팅 변화는 원두의 원산지, 가공, 원하는 풍미 프로필. 라이트 로스팅은 원두의 자연스러운 풍미와 아로마를 더 많이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다크 로스팅은 커피의 로스팅된 스모키 풍미를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진하게 로스팅하면 탄 맛이나 까맣게 탄 맛이 생겨 커피 본연의 특성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로스팅 과정은 Excelsa 커피에서 최상의 맛을 끌어내어 맛있고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컵. 로스트 수준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로스팅 과정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커피 로스터는 Excelsa 커피에서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어 커피 애호가들이 반드시 좋아할 복잡하고 즐거운 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